엘보 클러치 목발 설명서

1. 엘보 클러치 목발 설명서 일반 사항

사용전, 보행보조기에 대한 아래 항목들을 확인해 보시고 올바르게 보행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인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확실하지 않다면 전문가(의료기상사 또는 병원관계자)에게 물어보세요.

길이 조정후 클립이 올바르게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모든 조임부품은 단단히 조여주셔야 합니다. 현재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모든 조임부품이 단단히 조여져있는지 확인하세요!

물기가 있거나 얼은 바닥, 또는 평평하지 않은 바닥에서는 각별히 주의하세요. 젖은 타일 바닥에서는 미끄러기 쉽습니다.

엘보 클러치 목발 설명서 애이도 보행과학

<그림 A>

위 <그림 A>의 오른쪽 그림처럼 보행보조기가 지면에 직각으로, 올바르게 접지되도록 사용하세요! 절대 <그림 A>의 왼쪽 그림처럼 몸에서 멀리 떨어진 상태로 사용하지 마세요. 넘어질수도 있습니다!

보행보조기 사용시, 손잡이를 확실히 꽉 잡은 상태로 사용하세요.

넘어지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보행보조기를 옆으로 밀어 그 위로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오르막길 또는 계단 오르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만약 오르막길 또는 계단을 오를 때, 도움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혹시 넘어지는 경우 붙잡아달라고 요청하세요.

엘보 클러치 목발 설명서 애이도 보행과학

<그림 B >

만약 한 쪽만 제품을 사용하신다면, 오르막길 또는 계단을 오를때는 <그림 B>처럼 빈손으로는 반드시 난간을 꽉 잡은 상태로 이동하세요.

엘보 클러치 목발 설명서 애이도 보행과학

<그림 C>

만약 양 쪽 모두 제품을 사용하신다면, 오르막길 또는 계단을 오를때는 <그림 C>처럼 한 손에 제품을 몰아 쥐고 나머지 손으로 난간을 꽉 잡은 상태로 이동하세요.

주의!

난간이 없는 곳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공간에서는 각별히 주의하세요!

엘보 클러치 목발 설명서 애이도 보행과학

<그림 D>

가방이나 쇼핑백, 또는 다른 물건들을 <그림 D>처럼 보행보조기에 매달지 마세요.

엘보 클러치 목발 설명서 애이도 보행과학

<그림 E>

보행보조기는 반드시 보행에 도움을 받기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세요. 예를들어, <그림 E>처럼 가구를 옮기기 위해 지렛대로 사용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절대 보행보조기를 개조하거나 해체하지 마세요. 사용자분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으며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정품 부품을 사용하세요.

보행보조기를 오랜시간 직사광선에 노출시키지 마세요.

일정기간 동안 보행보조기를 사용하지 않다가 다시 사용하는 경우 관련 전문가에게 확인을 받은 후 사용하세요.

정품 부품들을 따로 판매하고 있으니 필요시 문의하세요.

보행보조기는 분리수거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계자에게 문의하신 후 버려주세요.

2. 접이식 제품 사용자들을 위한 특별 메뉴얼

매번 사용 때마다 각 부분들이 올바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부품들이 분리되어 제대로 힘을 받지 못하는 경우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제품이 하중을 제대로 버틸 수 있어야 합니다.

각 부품들이 내부 고무 스프링에 의해 꽉 물려있어야 합니다. 제품 사용시 당겨지거나 조여지는 힘이 발생합니다.

3. 사용

보행보조기는 다양한 이유로 사용되어지며 사용자의 보행을 지탱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제품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사항은 전문가(고객행복센터 070-7536-8575)에게 문의하세요.

4. 얼음과 눈

얼음이나 눈으로 덮여있는 땅에서는 아이젠 부품 없이 보행보조기를 사용하지 마세요.

5.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만약 보행보조기가 느슨해지거나 분해되는 경우, 더 이상 올바르게 잡아지지 않는 경우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6. 보행보조기 세척

엘보 클러치 목발 설명서 애이도 보행과학

<그림 F>

주의!

절대 손잡이나 팔걸이 부분을 <그림 F>와 같은 기름(오일)계열의 물질로 닦지 마세요! 미끄러질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제품이 더러워졌다면, 부드러운 섬유재질에 순한 세정제를 사용하여 닦아내세요.

7. 높이 조절

보행보조기는 올바른 방법으로 조정해야만 합니다. 만약 잘못된 방법으로 조정이 된 경우,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며 과도한 압박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제품을 처음 받으셨을 때, 보행보조기는 완벽히 온전한 상태이며 각자의 필요에 맞추어 길이조정을 해야 합니다. 만약 확실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기쁘게 응대해 줄 것입니다.

엘보 클러치 목발 설명서 애이도 보행과학